FANDOM

인터페이스편집

  • Alt+S를 누르면 로그가 전송됩니다.
  • 로그 창은 텍스트의 높이에 맞춰 자동으로 넓어집니다.
  • 스페이스바는 여러개 넣어도 로그 보내기를 하면 한개로 보내집니다. 하지만 ㄱ+한자+1을 사용한 공백은 여러개 보내기를 하면 정상적으로 적은 만큼 공백이 보입니다.
  • 플레이어 리스트에 표시되는 캐릭터 이름을 더블클릭하거나 왼쪽의 깔때기 아이콘을 클릭하면 해당 캐릭터의 로그만 정리해서 볼 수 있습니다.
  • 플레이어 리스트나 로그에 표시되는 캐릭터 이름을 클릭하면 해당 캐릭터의 로그가 보이지 않게 됩니다.
  • 게임이 끝난 경우, 플레이어 리스트나 로그에 표시되는 닉네임을 클릭하면 그 사람이 지금까지 참가했던 마을과 전적 등을 볼 수 있습니다.
  • 능력자의 능력은 사용하지 않으면 불리한 방향으로 선택됩니다. 인랑일 경우 랜덤습격(누군지 알수도 없음)이 되며, 점쟁이나 사냥꾼은 사용이 안되고, 투표는 랜덤투표가 됩니다.
  • 로그가 중복돼서 2개가 올라가는 것처럼 보일 수가 있으나 두 로그의 시간대가 똑같다면 정상적으로 로그가 1개만 올라간 것이고 다른사람들에게는 로그 1개가 올라간 것으로 보입니다.
  • 만약에 위의 사항처럼 로그가 중복되거나 올라가는 속도가 너무 느릴 때는 쾌적해질 때까지 다음과 같이 해봅시다.
    • 인터넷 설정-쿠키 삭제 후에 인터넷을 껐다 켭니다.
    • 컴퓨터를 재시작합니다.
    • 다른 브라우저(파이어폭스, 크롬 등)를 깐후 해봅시다.
  • 처음 오시는 분들이나 PC방 혹은 사무실에서 로그가 자동으로 갱신이 되지 않을 때나 또한 지정되지 않은 오류가 발생할 때는 도구-인터넷 옵션-보안-신뢰할 수 있는 사이트에 가셔서 사이트를 클릭하신 다음에 이 영역에 있는 모든 사이트에 대해 서버 확인(https:) 필요(S) 선택을 풀어 주시고 http://werewolf.co.kr 를 추가 하시면 됩니다.
    • 3서버를 하시는 분은 werewolf6.cafe24.com을 추가해 주시면 됩니다.
  • 로그를 보낼때 10자 이상 적어야 합니다. 그 이하 글자수를 보내고 싶다면 스페이스바를 연타하거나 비상용보내기로 보내면 됩니다.
  • 스마트폰으로 시간대 복붙을 하는 등의 경우 로그가 잘려서 보내지는 경우가 있습니다. 미리 복사해두는 습관을 가집시다. 로그가 잘려서 보내지는 경우 비상용 보내기로 보내면 됩니다.
  • 앞에 BEST가 뜨는 방은 베방이라고 하며 참여 인원(npc 제외)의 2/3 초과하는 수가 추천을 하면 베방으로 바뀝니다. 비추천은 영향을 주지 않습니다.
  • 10분 마을은 최대 생성 개수가 0개이며 1일마을은 최대 생성 개수가 6개입니다.
  • 1일서버에서 1일마을을 만들 때는 다음날의 해당 시간이 사발이 되고, 30분서버에서 마을을 만들 때는 당일의 해당 시간이 사발이 됩니다.
  • 1일마을은 하루에 일반로그 한개도 안쓰면 돌연사지만 30분마을은 3일동안 일반로그를 한개도 안쓰면 돌연사입니다.
  • 점설정, 투표설정, 보호설정, 습격설정 등등의 칸에서 순서는 롤셋에서의 순서와 같습니다.
  • [T]를 누르면 텍스트모드로 마을에 입장하게 되며 프로필 사진이 보이지 않습니다.

기타편집

  • 중요한 발언을 할 때에는 워드프로세서나 메모장 등에 적어놓고(메모로그로 작성하셔도 됩니다) 한두번 다시 읽어보는 습관을 가집시다.
  • 지난날의 점/투표 추천결과를 보면 대략적인 라인 관계를 알수 있습니다(사람들의 주장보다, 점/투표 결과가 오히려 신빙성이 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 마을사람의 능력자Co는 되도록이면 자제합시다. 마을측에 정확한 정보를 주지 못하여, 오히려 인랑측에 도움이 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 아무리 발언을 잘하는 회가 있다고 해도 저 사람은 백이라고 무조건 믿으면 안됩니다.
  • 자신을 신뢰한다고 무조건 신뢰하시면 안됩니다.
  • 이상한 행동이나 이상한 발언을 한다고 무조건 인랑은 아닙니다.
  • 인랑의 경우 상대를 공격하기보다는 자기를 방어하는 경향을 더 많이 가지게 됩니다. 또한 인랑은 인간을 몰아서 점툽추 해야 하므로 소수의 인간 한두명을 몰아가는 모습도 보입니다.
  • 스마트폰 환경에서 직업을 확인할 경우 '개인 기록'을 이용하는 것이 편리합니다.
  • 유용한 글 모음이나 마을 복기 가이드를 보는게 도움이 많이 됩니다. 하지만 마을을 몇번 해서 룰이나 단어를 어느정도 알고 보는게 편합니다.
  • 빠르게 첫로그를 쓰고 싶다면 인랑 메인 페이지에서 새로고침을 하다가 날 넘어간 걸 확인하고 클릭해 들어가는 것이 더 빠릅니다.
  • 프롤로그에서는 로그를 다 쓰면 나가기를 했다가 똑같은 캐릭터로 들어오면 로그충전이 가능합니다.
  • 자신이 한 마을중 봉인된 마을은 개인기록을 통해 볼 수 있으나 다른사람의 개인기록을 볼 시엔 봉인된 마을이 보이지 않습니다. 만약 자신이 한 마을이 아닌 다른 봉인된 마을을 보고싶다면 주소(URL)를 통해 가거나 봉인된 마을에서 사용된 롤 플레잉 세트로 간 뒤 하단에 해당 롤셋으로 진행됬던 마을목록에서 봉인된 마을을 선택해서 가면 됩니다.
  • 플추 TIP
  • 부록; 작성 중인 채 방치됐거나 이제 쓸모가 없지만 삭제하긴 아까운 문서 모음. 읽지 않으셔도 완전 상관없습니다.
인랑 위키 (대문) 보기 편집  
소개 웹게임 인랑에 어서오세요 · 인랑 10계명 · 게임 진행 · 서브룰 · 직업과 능력 · 로그
플레이 가이드 용어 · 암묵적인 약속 · 직업별 플레이 가이드 · 확장룰 플레이 가이드

마을사람 · 점쟁이 · 영매자 · 사냥꾼 · 초능력자 · 인랑 · 광인

유용한 글 모음 · 마을 복기 가이드 · 유사 게임을 해보신 분께 · 인랑 타임테이블 · 롤 플레잉 세트와 마을 만들기 · 알려진 버그 목록 · 기타 TIP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