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NDOM

롤 플레잉 세트 만들기편집

저작법 또는 선거법에 위반될 수 있는 내용은 사용하지 말아주세요.

만들기편집

새로운 세트를 만드시려면 '롤 플레잉 세트' 페이지 화면 하단에 있는 [롤 플레잉 세트 만들기]를 클릭하면 됩니다. 로그인을 하셔야 되구요. 1게임 이상 플레이를 해야 합니다(돌연사, 비매너는 체크하지 않습니다). 롤셋 이름이나 만든 사람 이름은 한글 10자, 영문 20자까지 표시됩니다.

삭제편집

롤 플레잉 세트를 삭제하려면 롤 플레잉 세트 수정 페이지로 이동해야 합니다. 삭제는 세트를 만든 사람만 가능하고 한번도 사용되지 않았어야 합니다(롤 플레잉 세트의 사용 횟수가 표시됩니다. 사용 횟수가 0일 때만 삭제할 수 있습니다).

사용편집

롤 플레잉 세트를 사용 가능하게 하려면 캐릭터가 17개 이상 있어야 하고 프롤로그와 1일째 대사가 있는 캐릭터(습격당하는 NPC가 됩니다)가 1개 이상 있어야 합니다. 위의 조건을 만족하지 않으면 게임에서 사용할 수 없습니다. 조건을 만족한 후에는 세트를 만든 사람이 사용 가능 여부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캐릭터 추가편집

롤 플레잉 세트 수정 페이지 하단의 '캐릭터 추가'를 클릭하면 됩니다. 캐릭터의 이름은 한글 10자, 영문 20자까지 표시됩니다. 모든 캐릭터에 대사가 있을 필요는 없습니다만 최소한 1개 캐릭터는 프롤로그와 1일째 대사가 있어야 합니다. 이미지 파일은 영문과 숫자로만 된 이름을 갖춰야 하며 용량이 40000바이트보다 작아야 하고 JPG, GIF 파일만 등록됩니다. 해상도에는 제한이 없으나 마을 내에서 100x100으로 조정되어 표시되기 때문에 만들 때부터 100x100으로 맞춰주시는 편이 좋습니다. 롤 플레잉 세트 이름, 제작자 이름, 캐릭터의 이름, 이미지, 대사의 변경된 내용을 적용하려면 화면 하단에 있는 [수정 완료]를 클릭하시면 됩니다.

캐릭터 삭제편집

한번도 사용되지 않았을 때만 삭제를 할 수 있습니다(캐릭터가 사용된 횟수가 표시됩니다. 사용 횟수가 0일 때만 삭제할 수 있습니다).

수정편집

수정하려는 롤 플레잉 세트로 이동한 후 화면 하단에 있는 [롤 플레잉 세트 수정]을 클릭하시면 됩니다. 세트를 수정할 수 있는건 물론 세트를 만든 사람만 가능합니다. 롤 플레잉 세트 수정 페이지로 이동을 해야 롤 플레잉 세트의 이름이나 제작자 이름을 수정하거나 세트를 삭제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캐릭터를 추가, 삭제, 수정하는 것도 이곳에서 이루어집니다. 롤 플레잉 세트 이름, 제작자 이름, 캐릭터의 이름, 이미지, 대사의 변경된 내용을 적용하려면 화면 하단에 있는 [수정 완료]를 클릭하시면 됩니다.

캐릭터의 사진이나 이름을 바꾼 경우 기존 마을에서 쓰인 캐릭터에도 모두 적용되어 이름과 사진이 바뀌게 됩니다. 따라서 나중에 로그복기에 어려움이 있을 수 있으므로 되도록이면 이름 변경은 하지 않는 것이 좋고, 특히 그 롤셋으로 진행 중인 마을이 있을 때 캐릭터를 수정하는 것은 권장되지 않습니다.

마을 만들기편집

마을을 만드시려면 메인 화면 하단 오른쪽에 있는 [마을 만들기]를 클릭하시면 됩니다. 몇 가지 설정을 하시면 마을을 만들 수 있습니다.

  • 비밀 마을: 비밀번호를 아는 사람만 참여할 수 있는 마을을 만듭니다. 비밀 마을에는 같은 IP를 가진 사람도 참여할 수 있습니다. 지정하지 않으면 공개 마을이 되고, IP가 중복되지 않는다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습니다.
  • 마을 이름: 마을의 이름을 짓습니다.
  • 사건 발생 시각: 사건이 일어나는 시각을 설정합니다. 날짜는 마을을 만드는 날의 하루 뒤로 자동으로 설정됩니다.
  • 하루의 길이: 다음 사건 발생 시각까지의 기간을 설정합니다. 1서버에서는 24시간으로만, 3서버에서는 15·20·25·30분으로 지정할 수 있습니다.
  • 발언 제한 시간: 일반 로그를 사용할 수 없는 시간을 설정합니다. '마을 시작 직후'는 1일째의 첫 n분동안만, '사건 발생 직전'은 매일 마지막 n분동안 일반 로그를 작성할 수 없습니다.
  • 룰: 게임의 룰을 설정합니다. 신뢰도 룰은 버그가 있어 사용이 불가능합니다.
  • 서브룰: 게임의 서브룰을 설정합니다. 현재 '인랑 습격 가능', 'NPC 직업 랜덤 부여', '텔레파시 사용 불가', '비밀 투표' 이렇게 네 가지가 있습니다.
  • 롤 플레잉 세트: 게임의 롤 플레잉 세트를 설정합니다. '선택하기'를 누르면 목록이 나타나며, 원하는 세트를 클릭하면 지정됩니다. 사용 불가로 설정된 롤셋은 표시되지 않습니다.
  • 마을 소개: 내용을 넣은 후 글상자 왼쪽에 체크를 하면 마을 상단에 표시됩니다. 표시할 말이 없으면 체크하지 않아도 되지만 내용은 뭐라도 채워야 마을이 개설됩니다.

마을을 만들 수 있는 조건편집

마을을 만들 수 있는 플레이어는 게임에 참여할 수 있는 상태이고 플레이한 게임이 1회 이상이면 됩니다.

마을 생성 제한편집

동시에 생성되어 있을 수 있는 마을의 개수에는 딱히 제한은 없습니다. 단, 모든 마을들은 사건발생시각이 30분 이상 차이가 나야 합니다. 사건발생시각이 23시인 마을과 23시 15분인 마을은 동시에 존재할 수 없습니다. 이 때문에 정각 아니면 30분을 사건발생시각으로 만드는 것이 암묵적인 룰입니다.

관리편집

마을 수정이나 삭제는 마을이 '준비 중'일 때, 마을을 만든 사람만 할 수 있습니다. 수정할 수 있는 정보는 마을 소개와 사건발생시간(시간만 수정 가능하고 날짜는 바꿀 수 없음)입니다. 비밀번호나 룰, 롤 플레잉 세트는 바꿀 수 없습니다.

인랑 위키 (대문) 보기 편집  
소개 웹게임 인랑에 어서오세요 · 인랑 10계명 · 게임 진행 · 서브룰 · 직업과 능력 · 로그
플레이 가이드 용어 · 암묵적인 약속 · 직업별 플레이 가이드 · 확장룰 플레이 가이드

마을사람 · 점쟁이 · 영매자 · 사냥꾼 · 초능력자 · 인랑 · 광인

유용한 글 모음 · 마을 복기 가이드 · 유사 게임을 해보신 분께 · 인랑 타임테이블 · 롤 플레잉 세트와 마을 만들기 · 알려진 버그 목록 · 기타 TIP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