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NDOM

사냥꾼은 2일째부터 하루에 한 명을 보호할 수 있으며, 보호한 대상을 인랑이 습격할 경우 '선방'을 낼 수 있습니다. 즉 선방이 뜬 날은 습격사한 사람이 없습니다.

기본 활동편집

  • 흑측이 습격할만한 사람을 보호합니다.

흑측은 점쟁이, 점 대상, 확백, 초능, 위협이 되는 회, 투표시킬 가능성이 적은 신뢰회, 영매자, 사냥꾼이나 초능페어로 예측되는 회를 습격합니다(단, 아무 의미없이 습격설정하는 흑측도 있습니다). 누구를 습격할지 추리해서 막아내면 좋지만, 이걸 꼭 맞춰 보호할 자신이 없을 때에는 습격당하면 마을에 가장 피해가 클 인물을 보호하는 게 좋습니다. 1순위는 점쟁이, 또는 홀영으로서 진영이 확정된 영매자입니다. 이때문에 사냥꾼은 어느 점쟁이가 진짜 점쟁이인지 눈여겨보는 것이 좋습니다.

  • 흑측에게 사냥꾼임을 추리당하지 않도록 노력합니다.

흑측은 사냥꾼의 선방을 최대한 피하려 하고, 사냥꾼이 누구일지 추리해 투표로 몰거나 습격으로 제거하려 하지요. 고로 흑측에게 '사냥꾼으로 추리당하하지 않을' 플레이를 해야 합니다. 여기에는 딱히 정답이 없으므로, 기존 마을의 사냥꾼들을 복기하며 감을 잡읍시다. 흑측에게 위협적인 회가 되지 않기 위해 일부러 뻘추리를 하는 사냥꾼이 가끔 있는데, 이 경우 백측으로부터 인랑으로 오해당해 투표다득표가 될 수도 있고, 점다득표가 될 경우에는 점대상습격으로 죽을 수 있으므로 권장하지 않습니다. 투표와 점 양쪽을 모두 피할 정도의 신뢰도 확보가 필요합니다.

co편집

  • 기본적으로 사냥꾼은 co하지 않는 직업에 속합니다.

사냥꾼이 드러날 경우 인랑측은 1순위로 사냥꾼부터 습격하여 선방 위험을 없애고자 합니다. 투표 최결대상이 될 경우 영매자는 co하고 투표를 벗어나지만, 사냥꾼은 co하지 않고 죽는 게 나은 경우도 꽤 많습니다. co하지 않고 그냥 투표될 경우 흑측은 사냥꾼이 죽었는지 살았는지 모르므로, 사냥꾼이 없어도 있을 거라는 가정 하에 '꼭 죽여야 될 인물이지만 선방가능성이 높은 인물'을 피해서 습격하게 됩니다. 흑측에게 선방을 피해야 한다는 압력을 주기 위해, 사냥꾼의 생사 자체를 모르게 하는 편이 나을 수도 있습니다.

  • 마을측이 사냥꾼의 co를 요청할 경우 조건을 살펴보고 co합니다.

'사냥꾼이 회중에 살아 있다면 인간 필승'과 같은, 필승의 조건이 나오는 마을이 가끔씩 있습니다(참고: 787 마음만은 가벼운 마을, 7일 째). 필승의 조건에 부합하는 상황이라면 마을측의 합의와 의견을 살펴보고 co합니다.

  • 가짜 사냥꾼이 나왔을 경우에도 co하지 않는 편이 좋습니다.

가짜 사냥꾼이 나올 경우엔 다음날 습격되지 않고 생존해 있다는 사실만으로도 가냥취급을 받습니다. 게다가 마을 사람이 가짜 사냥꾼으로 나서는 경우가 가끔 있습니다. 따라서 꼭 대립co를 할 필요가 없고, 숨어서 선방을 노리는 편이 좋습니다. 마을측에서 여론의 합의 하에 요청이 있을 경우에는 co합니다.

  • co할 필요가 있을때 되도록 사발전 co를 합시다.

점선방이 나거나, 선방으로 투표수가 늘어나거나, 회선방이 났을 경우 사냥꾼이 co하는게 마을측에 이득이 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특히 선방이 난 당일의 경우 사냥꾼이 확실히 살아있으므로 그 날이 넘어가는 사발 직전에 co하면 확실한 진냥으로 취급해줍니다. 하지만 점선방일때, 혹은 확백선방일때 사냥꾼의 신뢰도가 높고 랑측에게 습격당하지 않을 자신이 있다면 계속 숨어서 보호와 선방을 노리는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그 외편집

보호 결과를 '복사해서 붙이거나 똑같이 인용하는' 것은 금지되어 있습니다. 보호에 성공하면 [ 어제 밤 xx씨를 향한 인랑의 습격을 막았다! ], 실패하면 [ 어제 밤 xx씨 주변에선 아무 일도 일어 나지 않았다. ]라고 나오지만 복사 의혹이 없도록 고쳐 적읍시다. 시스템과 관계된 것은 일반로그로 쓰지 않도록 합니다.

점빔은 보호할 수 없습니다. 만약 햄스터를 점쟁이가 점설정, 인랑이 습격설정, 사냥꾼이 보호설정하면 햄스터는 죽고 사냥꾼은 '보호 성공' 메시지를 보게 됩니다(보호는 습격 대상과 같으면 성공이라고 나옴). 습격설정 없이 햄스터에게의 점설정과 보호설정만 있었을 경우에도 보호 성공 메시지가 표시되는지는 추가바람.

복수자의 복수 대상이 사냥꾼의 보호 대상과 일치할 경우 선방이 나지만 사냥꾼이 보호 성공 메시지를 보지는 못합니다.

관련 문서편집

인랑 위키 (대문) 보기 편집  
소개 웹게임 인랑에 어서오세요 · 인랑 10계명 · 게임 진행 · 서브룰 · 직업과 능력 · 로그
플레이 가이드 용어 · 암묵적인 약속 · 직업별 플레이 가이드 · 확장룰 플레이 가이드

마을사람 · 점쟁이 · 영매자 · 사냥꾼 · 초능력자 · 인랑 · 광인

유용한 글 모음 · 마을 복기 가이드 · 유사 게임을 해보신 분께 · 인랑 타임테이블 · 롤 플레잉 세트와 마을 만들기 · 알려진 버그 목록 · 기타 TIP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