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NDOM

이 문서는 작성 중인 문서입니다.
이 문서는 아직 완성되지 않았습니다. 필요한 내용이 채워질 수 있도록 기여의 손길을 보내 주세요.

인랑사이트의 인터페이스를 정리했습니다. 오직 마을을 플레이 하는 루트에 관련된 인터페이스를 적었으며, 커뮤니티 관련 부분은 적지 않았습니다. 1일서버와 30분 서버에서 차이점이 있는 부분은 구분해두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수정중)

메인 화면편집

1일 서버의 홈페이지를 기준으로 합니다.

ⓐ 오른쪽 위
ⓑ 인랑 ⓕ 인랑에 처음 오셨다면...
ⓒ 전당 ⓖ 인랑의 재미를 반감 하는 금지 행동들
ⓓ 게시판 ⓗ 마을 목록
ⓔ 1日 서버

a. 오른쪽 위: 회원 정보 관리편집

  • 로그아웃 상태에서
    • join: 회원가입. 굵은 글씨로 되어있는 것은 필수입력 항목이며 E-mail은 비밀번호를 찾을때 사용되므로 사용하는 이메일을 입력한다. photo는 게시판에서 표시되는 프로필사진으로 200x200 이하의 JPG, PNG, GIF를 올리면 게시판에서 100x100 크기로 보인다.
  • 로그인 상태에서
    • memo: 쪽지 기능이다. 1주일이 지나면 자동으로 쪽지가 사라지므로 중요한 정보는 따로 써놓자.
    • modify: 개인정보를 수정하는 기능이다. join 창과 구성이 비슷하나 회원탈퇴 기능이 있으니 실수로 누르지 않게 주의하도록 하자. 이곳에서는 해당 계정으로 작성한 글(게시판 글 + 개설한 마을 수)과 댓글 수(게시판 댓글 + 마을에서 남긴 로그 수)를 확인할 수 있는 기능이 있다.

b. 인랑: 게임플레이편집

  • 참여하기: 메인화면 링크.
  • 룰과 메뉴얼: 이곳으로 링크되어 있다.
  • 롤 플레잉 세트: 롤 플레잉 세트를 열람할 수 있다.
  • 출석부: 새로 가입했거나, 돌연사 등을 했을 때 출석부를 찍어야 마을에 참가할 수 있다.
  • 개인 기록: 자기 자신이 참여했던 마을과 승률, 그리고 자신이 만든 롤플레잉 세트를 볼 수 있다.

c. 전당편집

  • Best 마을: 베스트마을(베방) 목록이 표시된다.
  • 수다의 전당: 일반로그를 많이 적은 사람들을 1달에 한번 순위매기는 곳이였으나 현재는 운영되고 있지 않다.

d. 게시판: 커뮤니티편집

  • 공지사항: 레켄베르님이 공지사항이 있을 때 게시하는 곳이다. 현재 사용되지 않고 있다.
  • 낙서장: 자유게시판. 주로 사람들이 활동하는 곳.
  • 자기소개: 신규 가입자들이 자기소개를 하는 곳이다.
  • IRC #인랑: 웹IRC 바로가기 링크가 제공되고 있다. #인랑, #인랑_30 채널로 오면 다른 인랑 유저들을 만날 수 있다.
  • 설문 조사: 설문조사 기능이 있으나 거의 사용되지 않으며 사람들이 잘 보지 않기에 설문조사를 제대로 하려면 낙서장에서 링크를 거는 것이 좋다.
  • 릴레이 소설: 한때 유저들끼리 릴레이 소설을 낙서장에 적다가 이 게시판이 만들어졌다고 한다. 하지만 현재는 거의 사용되지 않고 있다.
  • 커뮤니티: 낙서장 외의 다른 게시판으로 넘어가는 링크가 모여있는 곳. 익명게시판 외에는 거의 쓰이지 않는다.
  • 운영자에게: 레켄베르님께 하고 싶은 말을 올리는 게시판이다. 오직 레켄님만 볼 수 있다. 하지만 거의 보시지 않는 듯 하다.
  • 소명해주세요: 혹시나 잘못을 했거나, 룰을 어겼을 경우 자신의 잘못을 알리고 사과를 하는 게시판이다.

e. 1日 서버편집

  • 1日 서버: 1일 서버로 연결되는 링크.
  • 30분 서버: 30분 서버(3서버)로 연결되는 링크.

f. 인랑에 처음 오셨다면...편집

  • 로그아웃 상태이거나 게임을 한 판도 하지 않았을 경우 나타난다. 다만 [링크]들이 수정되지 않아서 일부는 잘못된 링크로 연결되어 있다.

g. 인랑의 재미를 반감하는 금지 행동들편집

h. 마을 목록편집

  • 상단에 진행 중인 마을이, 그 아래로는 종료된 마을이 표시된다. 종료된 마을의 경우도 배치만 다르고 표시하는 내용은 같으니 아래 내용을 참고. 마을 하단에는 검색창이 있어 마을이름과 마을소개, 개설한 사람의 닉네임를 검색할 수 있다.
Main center

마을 번호 마을 상태① 마을 이름②
인원 상태③ 사건발생시각 룰④
  1. 마을이 시작하기 전인지, 진행 중이라면 며칠 째인지 표시된다.
  2. 누르면 입장된다. 준비중인 경우 비밀방이면 그림의 1055번 마을과 같이 하트 표시가 나타나며, 1054번 마을 이름 뒤의 [1]은 비밀방이지만 비밀번호를 공개해둔 것이므로 해당 글자를 입력하면 참여할 수 있다.
    • 마을 이름 앞의 [T]를 누르면 캐릭터 이미지를 표시하지 않는다.
  3. 준비 중인 경우 몇 명이 대기중인지, 진행 중인 경우 생존인원(좌)과 사망인원(우)가 표시된다.
  4. 기본룰, 햄스터룰, 익스펜션룰 여부를 표시한다. 오른쪽은 게임 내 1일의 길이를 가리키지만 1서버에서는 1일 마을만 개설되니 신경쓰지 않아도 무방. 3서버에서는 15분, 20분, 30분 마을 등 하루의 길이가 다양한 것을 볼 수 있다.

마을편집

프롤로그편집

홈페이지에서 준비중인 마을을 눌러서 들어갔을 시에 나타나는 화면입니다.

    1. 마을 이름
    2. 마을 소개: 간혹 없는 경우도 있으나 특수룰 등이 적혀있을 수 있으니 꼭 읽어봅시다.
    3. 인원 모집: 이 시간까지 인원이 모이지 않으면 마을이 폭파됩니다.
    4. 사건이 발생하는 시간(사발): 날이 넘어가는 시각이다. 매일 이 시간에 게임상 날짜가 넘어간다.
    5. 마을 사람: 현재 마을에 참여한 인원 수입니다. 간혹 실제 인원 수와 표기상 인원 수가 다른 경우가 있는데 그 경우 실제 인원 수대로 직업이 배분됩니다.
    6. 룰: 기본룰(햄스터룰) 익스펜션룰 등이 있습니다.
    7. 롤 플레잉 세트(롤셋): 이 마을에서 사용하는 롤셋이 무엇인지 알려줍니다. 롤셋의 이름을 누르면 해당 롤셋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8. 진행 상황: 프롤로그에서는 참여 인원 모집 중이라고 떠있습니다. 날짜마다 표기된 사항이 다릅니다. 1일째에는 자신의 직업(드래그로 긁어봐야 알 수 있습니다.)을 알려주며 이후에는 누가 습격, 투표, 돌연사 등으로 사망했는지 알려줍니다.
    9. 캐릭터 목록
      • No: 랜덤으로 붙여진 번호입니다.
      • 마을 사람: 해당 캐릭터의 이름입니다. 체크박스에 체크가 해제되면 해당 캐릭터의 로그가 보이지 않게됩니다. 캐릭터 이름이나 체크박스를 눌러 체크를 하거나 해제를 할 수 있으며 캐릭터 이름을 더블클릭하면 해당 캐릭터의 로그만 볼 수 있습니다.
      • 상태: 생존, 사망 여부와 사망시 사망 원인이 나와있습니다.
      • 투표 대상: 전날 누구를 투표설정 했는지 보여줍니다. 투표 설정을 하지 않을 경우 랜덤으로 투표되서 표기됩니다. Npc의 경우 이 옆에 NPC 글자가 떠있습니다.
  1. 가운데
    1. 로그: 캐릭터 프사, 이름, 로그가 올라온 시간, 로그 내용 등이 있습니다.
  2. 아래
    1. 00시 00분 - XX:XX:XX: 마을의 사발 시각과 날이 넘어가기 까지 남은 시간입니다.
    2. 사운드: 로그가 업데이트 될 때 마다 알림소리가 나오는데 이것을 on, off할 수 있고 on일 시 강아지 소리로 할지 고양이 소리로 할지 정할 수 있습니다
    3. 10개씩 보기: 로그가 한번에 몇개씩 접힐 지 설정할 수 있습니다. 기본은 10개이나 5개, 15개, 20개로 설정할 수 있습니다.
    4. 필터링: 체크박스를 해제하면 해당 종류의 로그가 안보이게 됩니다.
    5. 게임 참여하기: 원하는 캐릭터를 선택해서 게임에 참여할 수 있습니다. 참여하기를 누르면 나오는 주의사항은 가장 기본적인 규칙이므로 한번 읽어보는 것도 좋습니다.
    6. 마을 수정, 삭제: 마을을 만든 방장이 마을을 수정하거나 삭제할 수 있습니다.
    7. 마을 목록: 인랑 홈페이지로 돌아가 마을 목록을 확인합니다.
    8. 마을 만들기: 롤 플레잉 세트와 마을 만들기 참고.

1일째~편집

참여한 마을에서 최소인원 이상이 모여 마을이 시작하면 볼 수 있습니다.

    • 진행상황 하단
      1. 1일째: 당신은~ 부분을 드래그 해서 직업을 확인할 수 있다. 또한 이 방의 직업 구성을 확인할 수 있는데 마을에 참여한 인원 수에 따라 직업의 숫자가 정해져있으니 이곳을 참고하자.
      2. 돌연사: 전날 흰로그를 한개도 적지 않아 돌연사한 사람이 있을 때 나타납니다.
      3. 투표: 3일째부터 전날 투표된 사람이 누군지 보여줍니다. 아무도 죽지 않았을 때도 나타납니다.
      4. 습격: 3일째부터 전날 습격당한 사람이 누군지 보여줍니다. 아무도 죽지 않았을 때도 나타납니다.
    • 캐릭터 목록
      1. 사망한 캐릭터는 글자가 어두운 회색으로 변하며 들여쓰기가 사라집니다. 사망한 캐릭터와 생존한 캐릭터의 No가 구분됩니다.
  1. 아래
    1. 설정창: 직업에 따라 각종 설정창이 있다. 자세한 사항은 기본룰(햄스터룰)익스펜션룰을 참고.
    2. 미발언자: 해당 날짜에 흰로그를 하나도 적지 않은 사람 목록. 하루동안 흰로그를 적지 않으면 돌연사한다. 30분마을에서는 3일동안 미발언일 시 돌연사한다.

에필로그편집

    1. 일반: 일반로그가 보이게 합니다. 이하 내용은 간략화합니다.
    2. 사망: 일반로그+무덤로그(회색)
    3. 비밀대화: 일반로그+비밀로그(빨강)
    4. 텔레파시: 일반로그+텔레파시(파랑)
    5. 비밀편지: 일반로그+편지(녹색)
    6. 메모: 일반로그+메모로그(노랑)
    7. 전체: 모든 로그가 보이게 하며 위쪽과 로그 좌표에 플레이어의 닉네임과 직업을 띄워줍니다.
  1. 아래
    • 추천/비추천: 이 마을에 대한 자신의 의견을 반영합니다. 추천 수가 사람 수의 2/3이 넘으면 Best마을로 등록됩니다.